본문 바로가기
N job/1.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세팅하기 1 - 자동수거예외처리

by 두잇투잡 2020. 4. 30.

스마트스토어 세팅하기


안녕하세요 두두잇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마트스토어를 어떤식으로 세팅하면 좋은가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많은 유튜버 분들의 영상을 보고 완벽하게 따라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저 나름대로 따라가려 했던 것들을 공유하고,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셨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저는 위탁판매를 하기 때문에 만약 상품이 반품이 될 경우, 저희 집으로 상품이 오게 되면 제가 업체로 추가 반품을 해야하기 때문에 반품 배송비를 제가 부담해야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상단에 위탁판매임을 알려드리며, 교환 및 반품을 원하시면 사전에 연락을 달라는 문구를 기입하여 해당 업체로 바로 배송이 가능하도록 문구를 작성하였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관리자센터에 들어오시면 왼쪽에 상품 관리 - 공지사항 관리에 들어갑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지사항 관리에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뜹니다. 제목은 알아보실 수 있게 자유롭게 작성하시고 스마트 에디터를 눌러서 위탁판매 상품이므로 사전에 연락주시면 교환 및 반품 처리 도와드리겠다 는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자동수거예외처리


저는 이런식으로 작성했습니다. 이렇게 설정해 두시면 스마트스토어에 있는 모든 상품의 상세페이지 가장 상단에 제가 작성한 공지가 올라가게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원하는 문구 기입


위와 같이 작성하시고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대략적으로 한 5-10개? 정도 업로드를 하셨다면 네이버 톡톡이나 1:1 문의를 통해서 자동수거예외처리 를 하셔야 합니다.

저는 이것도 몰라서 상품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신청하려고 1:1 문의를 한참 기다려서 문의 드렸더니, 상품이 일정 갯수 이상 업로드 되고 신청해달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조금 민망하더라구요.. 그 담당자분 입장에서 얼마나 서툴러 보였을까요..?


저는 이렇게 부딪치며 배우지만,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시행착오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