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유튜브

유튜버 퍼스트리

by 두잇투잡 2020. 5. 24.

유튜버 퍼스트리


안녕하세요 두두잇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코스트코 위탁판매에 대한 글에서 잠깐 소개시켜드렸던 퍼스트리 님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퍼스트리님을 대학생 김머신님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대학생 김머신님의 영상을 보는 와중에 옆에 관련? 추천? 영상에 퍼스트리님이 뜨는거에요. 그러면서 이분의 영상은 우선 짧고 핵심만 딱 말씀하셔서 배우기에 편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유튜브를 정주행 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투버 퍼스트리님유투버 퍼스트리님


퍼스트리님의 영상을 아직 안보셨거나, 처음부터 보려고 하시는 분들을 보면 초창기에 노브랜드 위탁판매를 하시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영상 초창기에 보면 그날의 매출 내역을 올려주십니다. 영상이니까 금방 지나가버리지만 그 부분을 캡쳐해서 이 물건을 얼마에 사와서 얼마에 팔고, 배송비는 어떻게 하고 마진율은 어떤지, 같은 물건이라도 날짜에 따라 판매 금액이 다른지 등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기 시작하신 분은 제가 말씀 드린 것과 같이 판매 내역을 캡쳐해서 한번 분석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그렇고 아직 시작하지 않으셨거나, 부업에 관심은 많아서 유튜브를 많이 보셔도 시작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퍼스트리님의 장점은 진짜 시작하시는 저희같은 사람들의 입장에서 똑같은 조건으로 시작하십니다. 


만약 저희가 위탁판매를 해서 택배 계약을 해야하는 시점이 되면 기본적으로 2,500원 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퍼스트리님은 택배 물량이 많으셔서 저희랑 단가가 다릅니다. 그런 변수를 줄이기 위해 저희와 같이 새로 택배계약을 하시고 택배를 싸고 물건을 사오는 과정을 다 보여주세요.

그리고 스마트스토어나 쿠팡에 어떤식으로 상품을 등록하는지에 대해 알려주시기 때문에 처음 하는 입장에서 배우기에 진짜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투버 퍼스트리님유투버 퍼스트리님


유튜브를 안보신 분들도 계실테니까 퍼스트리님이 알려주신 코스트코 위탁판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은 코스트코 뿐만 아니라 어디에도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저렴한 식자재 마트나 코스트코가 같은 할인마트가 있다고 가정하고 쿠팡에 판매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위의 사진처럼 하인즈 토마토 케찹을 예를 들면, 구매하실 수 있는 가격은 5,000원 입니다. 근데 쿠팡에서 10,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면 내가 판매할 수 있을까? 판매해도 되는 상품인가? 에 대한 계산법입니다.


10000 (쿠팡 판매가) *0.89 (쿠팡 판매 수수료 약 11%) - 5000 (구입가) -택배비, 포장비 = 마진

입니다.

사실 정석으로 하면 부가세 10%도 있을꺼고, 쿠팡도 모든 상품군의 판매 수수료가 11%가 아니기는 하지만 대략적인 계산법이고, 할인마트에 가서 쿠팡 앱을 들어간 다음 바로 그 자리에서 판매해도 되는 상품인가 확인하실 수 있는 계산법입니다.


저는 어릴때 코스트코가 프라이스 클럽이라는 이름일 때부터 부모님을 따라 코스트코를 다녔었는데요, 한번도 이런 생각을 못했었습니다. 사실 코스트코는 매년 연회비를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연회비를 내지 않는 분들은 코스트코를 궁금해하시겠다 라고 생각조차 해본적이 없었어요...

퍼스트리님을 알게되고 저도 코스트코에서 저 계산법으로 여러가지 물건을 찾아보고 있는데, 특정 몇가지 상품을 카트에 가득 싣고 가시는 분들이 보이더라구요. 아무래도 코스트코 위탁판매를 하고 계시던 선구자 분들이 아니실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장인 부업이 아니더라도 온라인으로 스마트스토어나 쿠팡에 입점하여 위탁판매부터 시작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사실 퍼스트리님 만한 유튜버가 없는 것 같습니다.

완전 눈높이에서 설명해주시고, 영상도 짧고 직관적으로 말씀해 주시기 때문에 알아듣기 쉽습니다. 


많이 찾아보고, 유튜브나 카페에서 하는 강의를 듣는 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한번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 해보시고, 막히면 찾아보고 조금만 찾아보면 퍼스트리님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의 카페나 유튜브에 댓글로 물어볼 수도 있으니까요.

한번 해보시고 어떻게 하지?? 이 부분은 퍼스트리님의 유튜브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