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대학생 김머신
안녕하세요 두두잇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신사임당님 채널에 나온 이상각 셀러님에 이어 나이가 어린데도 온라인 사업을 통해 수익을 많이 벌어서 제게 또 다른 도전 의지를 주신 유튜버 대학생 김머신 님을 소개하려 합니다.
대학생 김머신님
사실 이분의 유튜브를 보면서 정말 많이 놀랬었습니다.
그런 말을 하시더라구요. 대학교를 졸업하고, 군대를 가고, 취직을 해서 돈을 어느정도 벌었을 때의 시점을 대략 유추했을 때 부모님의 연세가 너무 많으시고, 그만큼 경제적 자유를 얻기도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것 같다고.
그래서 사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셨고, 사업을 어떤걸 할 수 있을지, 어디에서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지금보다 더 이전에는 여름철 스티커 형 타투를 가판대에서 판매했었는데 그것 하나도 서울에 유명한 상권을 다 돌아다니면서 나름대로 시장 조사도 하고, 판매 되는 현황과 수익성을 고려해서 상품들도 조금씩 변화시켜 갔다는 말씀을 하셨어요.
정말 듣고 충격이었습니다.
저는 저렇게 생각해본 적이 사실은 없었고, 만약 저렇게 생각을 했었더라도 같은 타투를 판매하더라도 저렇게까지 논리적이고 철저하게 준비하지 못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대학생 김머신님
사람 자체가 똑똑하고 그 본질을 꿰뚫는 통찰력 같은게 확실히 있다고 느꼈습니다.
유튜브 채널만 봐도 그렇습니다. 동영상이 몇개 없어요.
저분의 유튜브 채널이 임팩트가 있고, 동영상들도 쉬우면서도 핵심을 딱 짚어주시기 때문에 영상 갯수 대비 조회수가 엄청납니다. 또, 다른 유튜버 분들도 이분에 대한 언급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사실 저 상황이라면 유튜브를 통해 추가적으로 수익을 얻으려는 시도를 하기 마련인데, 아니면 이 기회에 영향력을 넓혀서 더 다른 부가적인 일을 할 수도 있는 건데 뭔가 다릅니다.
행보가 뭔가 달라요. 컨셉이실 수도 있고, 비중을 높게 두지 않으시는 것일 수도 있는데 확실히 말씀하시는 거나 생각하시는 것이 다르고 배울 점이 엄청 많습니다.
요즘은 정말 의지만 있다면 배울 곳은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 세면대에서 물이 새서 부품을 교체해야 했는데 제가 그 부품을 뺐기 때문에 다시 끼울 수도 있을 것 같은거에요. 철물점에 전화로 문의드렸더니 벽에 붙어있는 파이프까지 다 교체해야하고 출장비까지 하면 5만원 이라고 하시는데, 괜스레 오기가 생기는 겁니다.
그래서 철물점에 가서 직접 부품을 사고 사장님께 배운 다음, 유튜브를 통해 몇번 감을 익혀서 부품을 교체 했더니 이상없이 물이 안새고 잘 장착했습니다.
이처럼 진짜 배울 수 있는 창구는 유튜브라는 채널을 통해 엄청 많은 것 같습니다.
지금 저는 국내 위탁판매에서 해외 구매대행으로 업종을 옮겨볼까 하는 기로에 서 있는데요,
동시에 환경적으로는 곧 다시 회사를 복귀해야하는 시기이기도 해서 선뜻 도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학생 김머신님을 소개하면서 스스로에게 한번 더 도전 의지와 의욕을 다지게 됩니다.
혹시나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동영상이 몇개 없으니까 한번 보시고, 일단 실천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