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 도전하기
안녕하세요 두두잇 입니다.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도 겨우 하고 있는 제가 어떻게 네이버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부터 어떤 식으로 해야하는지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쿠팡 파트너스 제도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 드리자면
블로그에 상품 링크를 달아서 그 링크를 타고 쿠팡에 들어가서 해당 상품이 아니더라도 어떤 상품이든 24시간 내에 구매가 발생하면 일정 수준의 수수료를 제공받는 방식입니다.
예전에는 블로그에 자동 업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포스팅을 많이 했었으나, 네이버에서 API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아마 자동 포스팅은 사라질 것 같습니다.
1년만 먼저 알았더라면... 프로그램으로 꽤 괜찮은 부수입을 얻었겠지만,
작년의 저는 부업, 투잡에 대해 전혀 생각을 못했었습니다.
네이버가 제한을 두기 시작하는 이 시점에 왜 시작하냐? 는 생각을 하실 수 있지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쿠팡에 위탁 판매를 시작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에 하나는 키워드 입니다. 키워드를 찾아서 가능하면 경쟁이 적은 것들 중에서 가격 경쟁력을 봐 가면서 상품을 업로드 하고 있는데,
단순하게 키워드를 찾은 김에 위탁 판매도 하고, 네이버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활동도 겸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이 부업이라는 것들이 연결되어 있는 게 많구나 라고 느끼는 요즘 입니다.
저처럼 직장인 부업, 두잇투잡을 생각하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저와 함께 네이버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도 시작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내가 어떤 것을 꾸준하게 하고 있다는 목표와 성취 만으로도 가치가 있겠지만
큰 수입원이 되지 않을 지라도 조금씩 쌓아가려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